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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글과 관련하여 의문점이나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 댓글이나 e58000골뱅이tro점kr로 메일을 주시면 필자도 해결점을 적극 찾아보겠습니다. - 글쓴이 오만팔천


아래 자료는 스크랩 및 상업적인 사용을 금합니다.

내륜기어 치형 도면입니다.




치형종류: Involute 곡선의 내륜기어

모듈: 2.0mm

압력각: 20.0도

어덴덤: 1.0

디덴덤: 1.25

전위: 0.0

백래쉬: 0.0mm

이끝모깎기: 0.5

이뿌리 컷팅 둥글기: 0.02

잇수: 30


치형종류: Involute 곡선의 외륜기어

모듈: 2.0mm

압력각: 20.0도

어덴덤: 1.0

디덴덤: 1.25

전위: 0.0

백래쉬: 0.0mm

이끝모깎기 반지름: 0.04mm

이뿌리 컷팅 둥글기 반지름: 0.4mm

잇수: 17


InvoluteM2.0mmP20.0A1.0D1.25X0.0B0.0mmE0.5C0.02S20.dxf


http://tro.kr/12 의 LISP를 이용해서 작도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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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15.07.24 18:4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비밀댓글입니다

    • BlogIcon 오만팔천 2015.07.25 08:15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사이클로이드 치형은 압력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Q1)어디에 사용하는지에 따라 잇수를 다르게 하는 이유가 있겠지요.
      인벌류트 기어에서 감속비를 다르게 하기 위해서 잇수를 바꿀수도 있고 유체펌프로 사용한다면 유체 압력에 따라 물림률을 좋게하기 위해 잇수를 늘릴 수 있고....

      Q2) "편심량"이 무엇을 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2. 권용성 2018.09.28 19:07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Φ1 1/2" splined 17T, DP 12/24 ANSI B92.1-1976
    MAX TORQUE 132.8 daNm
    의 모터 샤프트에
    내륜 기어를 작도해야하는데..
    도대체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막막합니다.
    어제, 오늘 계속 찾아봤는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오만팔천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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