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아랫글과 관련하여 의문점이나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면 댓글이나 e58000골뱅이tro점kr로 메일을 주시면 필자도 해결점을 적극 찾아보겠습니다. - 글쓴이 오만팔천


아래 자료는 스크랩 및 상업적인 사용을 금합니다.


랙(rack)과 스퍼기어(spur gear)를 시뮬레이션(simulation) 한 것을 GIF파일로 만든 것입니다.



베벨기어(bevel gear)를 3D로 시뮬레이션(simulation) 한 것을 GIF파일로 만든 것입니다.

* rotare_simulation_ver1.3.lsp 파일 사용 설명
1. AutoCAD에 필요한 기어들을 그립니다.
2. rotare_simulation_ver1.4.lsp을 AutoCAD에서 응용프로그램 로드를 합니다.
3. 명령 창에 "rs"명령을 입력합니다.
4. "첫번째 객체 선택"에서 회전 시키고자하는 객체를 선택합니다.(과거에 선택한 객체이면 그냥 엔터키를 누릅니다.)
5. "객체를 회전 하기위한 첫번째 피치원 선택"에서 회전할 객체의 유도 원을 선택합니다.
6. "두번째 객체 선택"에서 첫번째 객체에 의해 움직일 객체를 선택합니다.
7. "객체를 회전 하기위한 두번째 피치원이나 직선 선택"에서 객체를 움직일 유도 선인 원이나 직선을 선택합니다.
8.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며 엔터를 입력하면 회전 각도 만큼 회전을 합니다.


[(R)<외접>/회전(Enter)/초기화(I)/종료(X)/역회전(-)/각도<1.0>]:

R키를 입력하면 첫번째 객체는 그대로 두고 2번째 객체를 반대 방향으로 움직입니다.
  - 두객체의 물림방향을 자동으로 찾지 못할 때 수정하기 위한 키입니다.
Enter키나 스페이스키를 입력하면 회전 각도 만큼 1회전을 합니다.
I키를 입력하면 객체를 회전하기 전 상태로 초기화합니다.
X키를 입력하면 시뮬레이션을 종료합니다.
-키를 입력하면 객체를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각도의 부호를 반전 시킵니다.
숫자를 입력하면 그 값이 첫번째 객체의 회전 각도가 됩니다.



rotare_simulation_ver1.4.lsp

참고도면.dxf

한글 AutoCAD 2008 및 상위버전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top
  1. 김경수 2012.06.21 19:11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3d로 그려야만 가능한건가요 ^^;;

  2. 임신혁 2012.07.18 11:2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기어와 피니언의 시뮬레이션도 가능한가요 ?
    잇수를 변경하니 겹치는것 같아서 문의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3. 최준석 2013.12.06 11:4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잘됩니다. 이제 막 기어 공부하는 사람인데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모든 글 마스터하는 날까지. ㅎㅎ
    감사합니다.~!!

  4. 김기태 2014.01.07 16:52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리습을 통해 움직음을 확인해 보려 하였으나..잘 되질 않네요.. 참고도가 있으면 편할듯 한데...참고도좀 부탁드립니다....

  5. 삼백육십오 2017.03.26 21:38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우와 이런 기능이 있다니 놀랍네요.
    그런데 송구하지만 질문 하나 하겠습니다.
    시뮬레이션하다가 오류 확인 같은건 할수 없는건가요?

  6. 김범석 2018.03.29 13:3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좋은 정보 너무나 감사합니다
    혹시죄송하지만 기어 3개를 돌리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7. 홍경수 2020.03.19 11:50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안녕하세요 ^^ 좋은 자료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어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캐디안에서 ucs 명령 인식 불가 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혹시나 해결 방법이 있을런지요?
    수고하세요~~~

    • BlogIcon 오만팔천 2020.03.19 14:56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LISP를 2D에서 사용하도록 만든것이라서....

      ucs는 3차원 공간의 특정 평면을 2D로 사용하는 것인데... 좀더 구체적인 상황을 알아야 답을 할 수 있겠네요...ㅠ

  8. BlogIcon 밍밍해요 2020.03.26 20:3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http://www.tp610.com/main.php?m1=39&m2=40

    여기서 주인장님 시뮬자료 사용중이던데 확인차 댓글 남겨두고 갑니다 ㅎㅎ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