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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자료는 스크랩 및 상업적인 사용을 금합니다.

1) 일반기어




2) 전위기어


인벌류트 치형은 이뿌리 원호, 트로코이드 곡선, 인벌류트 곡선, 이끝 모깎기 원호, 이끝 원호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a, b구간이 인벌류트 곡선으로 이루어지며 기어와 기어가 물릴 때 서로 접촉하여 동력을 전달하는 부분입니다.
a, c구간은 기어와 기어가 물릴 때 간섭을 피하기 위한 부분이며 트로코이드 곡선으로 되어 있습니다.

* 전위계수는 전위거리를 모듈로 나눈 값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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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조형래 2013.11.12 11:05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안녕하십니까. 많은 도움 받고 있어서 먼저 감사드린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한가지 여쭈어 볼 것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는데요, 헬리컬 기어를 치직각으로 잘라서 인벌류트 곡선을 보았을 때
    동일한 모듈과 잇수의 스퍼기어의 인벌류트 곡선과 차이가 나는지 궁굼합니다.

  2. 전창우 2016.07.27 19:49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안녕하세요
    기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점 a는 어떤 부분인가요? 기준이 무엇인가요?

    또, SAP와 TIF는 무엇인가요?

  3. skek3894 2018.09.20 17:04 댓글주소 | 수정/삭제 | 댓글

    안녕하세요..

    기어에 대해 한창 공부하는 중인데요..

    궁금한게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기어 잇수 : 120, 피치원 지름: 304.8 일때

    모듈은 : 2.54, (어덴덤 : 2.54, 디덴덤 : 3.175 전치 깊이: 5.715)인데.. 왜 도면에는 전치 깊이가 4.99로 표시되어 있을까요??

    <전위량 : -1.27, DP : 10, 압력값 :20)

    부탁드립니다

    • BlogIcon 오만팔천 2018.09.21 13:42 신고 댓글주소 | 수정/삭제

      글쎄요?
      표준은 디덴덤이 3,048인데..디덴덤이 더 깊군요.
      뭔가 도면을 잘못 이해했든지. 도면이 틀렸든지 할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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