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그림은 자동차가 우회전할 때 타이어의 상태를 단순화하여 그린 그림입니다.
회전 반경이 우측 바퀴보다 좌측 바퀴 쪽이 더 크며 그만큼 좌측 바퀴가 회전을 많이 해야 합니다.
이것을 해결해 주는 기어가 차동기어입니다.
위 그림은 차동기어의 내부 구조입니다.
파란색 기어가 양쪽 바퀴로 연결되며 선홍색 기어로부터 동력을 전달받습니다.
차동기어가 회전을 부드럽게 해주지만 양쪽 바퀴에 마찰력이 심하게 차이가 나면 자동차가 주행할 수 없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LD(Locking Differential), LSD(Limited Slip Differential)를 추가하여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위 도면은 한글 AutoCAD2010에서 작성한 도면입니다. (인텔 i530에서 도면을 불러오는데 98%에서 멈춰서 약 3분 정도 후에 열리네요.)
위는 한글 AutoCAD2010에서 AutoCAD2007 DXF로 저장한 것을 빵집으로 압축한 파일입니다. (인텔 i530에서 도면을 불러오는데 0%에서 멈춰서 약 3분 정도 후에 열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