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에서 현실까지

  • 홈
  • 태그
  • 미디어로그
  • 위치로그
  • 방명록

2010/10/15 1

베벨기어(bevel gear)를 3D로 그리기

위와 같은 모듈: 2, 잇수: 31, 베벨기어(bevel gear)를 3D로 작도합니다. 치형 작도 리습(http://tro.kr/67)을 오토캐드로 불러 오고 명령창에 "gear"라고 명령을 내려 모듈: 2, 잇수: 31, 기어를 그립니다. 그리고 위 그림과 같이 기어에서 필요 없는 부분을 폐곡선으로 그리고 폴리선으로 모두 연결을 하거나 영역 지정을 합니다. 위와 같이 이끝원 보다 조금 크게 그립니다. "뷰(V)" 메뉴에서 "3D 뷰(3)" 항목의 "정면도(F)"를 지정한 다음 치형 도면 옆에 위와 같이 베벨기어의 한쪽 단면도를 그립니다. 단면도는 폴리선으로 모두 연결을 하거나 영역 지정을 해둡니다. 보기 좋은 방향으로 바꾼 다음 정면도에서 그린 "피치원 선"을 기준점을 사용하여 치형 그림이 있는 곳으..

기어(gear) 2010.10.15
1
더보기
프로필사진

오만팔천 이야기

  • 분류 전체보기 (63)
    • 기어(gear) (38)
    • 체질 (6)
    • 컴퓨터 (4)
    • CNC (8)
    • 수학 (7)
    • 안경 (0)
    • 음양수학 (0)

Tag

지오지브라, 인벌류트 함수, 오버핀, 웜기어, 헬리컬기어, 기어그리기, 사이클로이드, 곡류반지름, 백래시, 전위기어, Gear, involute, 인벌류트, 곡률, 기어, 하느님, 귀류법, 기어작도, cycloid, GeoGebra,

최근글과 인기글

  • 최근글
  • 인기글

최근댓글

공지사항

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

  • Facebook
  • Twitter

Archives

Calendar

«   2010/10   »
일 월 화 수 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방문자수Total

  • Today :
  • Yesterday :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 저작권
  • codecogs 수식 편집기
  •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티스토리툴바